문파 라이브 에이드

L위키, 시민들이 참여하여 가꾸는 리버럴 위키

문파 라이브 에이드는 진성 친문 성향의 정치인[1]과의 토크쇼와 2017년 대통령 선거 시절 문재인의 선거 유세를 맡은 슈퍼문의 일부가 문재인 선거 로고송 등으로 하는 라이브 공연 등으로 이루어진 행사이다. 1회는 뉴비씨가 2회부터는 뉴비씨에 몸담았고 현재 백브리핑 유튜브 채널을 진행하고 있는 백광현이 주관하였다.

2019 새해 맞이 문파 라이브 에이드[편집 | 원본 편집]

해당 행사를 자세히 다룬 기사

최초의 문파 라이브 레이드는 국회 의원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되었다. 홍영표와 김종민 등의 현직 국회의원이 협조를 해줘서 국회 의원회관 대강당을 사용할 수 있었던 것. 국회에서 행사를 진행했던 만큼 참석자들은 신분증이 요구되었다. 원래 행사장의 수용 인원은 450명이었지만 이를 현저하게 초과하는 1000명에서 1300명의 인원이 모인 것으로 추산되었다. 참여 인원이 많아지는 바람에 임시 출입증이 바닥나 의회 방호담당 직원들이 출입증을 자필로 만들어 배부하여야 했다. 이 행사에는 반이재명 정치인인 김진표와 진성 친문 성향의 정치인인 김종민 의원이 참석하였다.

현재 이 행사를 주최했던 뉴비씨가 활동을 중단하였고, 뉴비씨의 채널을 계승한 권순욱의 개인 채널의 영상 또한 전면 비공개 처리되어서 이 행사의 풀영상은 볼 수 없게 되었다.

빅쇼(사실상 문파 라이브 에이드2)[편집 | 원본 편집]


행사 풀 영상

이후 빅쇼라는 이름으로 사실상 2회 문파 라이브 에이드가 개최되었다. 대내외적으로 문파 라이브 에이드라는 것을 드러내지 않았지만, 연결고리를 개최하면서 이 행사를 문파 라이브 레이드2로 간주하고 연결고리는 문파 라이브 에이드3으로 개최가 되었다. 대선 후보인 이낙연과의 토크쇼가 주를 이뤘으며, 슈퍼문의 공연 또한 이루어졌다.

연결고리: 문파 라이브 에이드3[편집 | 원본 편집]


행사를 담은 풀영상

부천시청에서 연결고리라고도 문파 라이브 에이드 3이 개최되었다. 홍영표, 설훈, 양기대, 정운현 등이 참석했으며, 박광온의 참석도 예정되어 있었으나 무산된 모양.

각주[편집 | 원본 편집]

  1. 홍영표, 김종민 등이 여기에 해당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