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위키:광장의 토론 주제

L위키에 오리마크를 도입하기엔 무리겠습니다.

3
큰읍내 (토론기여)

제가 운영하는 위키에 오리마크를 도입해서 실증실험을 시행하고, 이를 기록으로 남겨 공개한다는 것은 제 사용자 문서를 통해서 보셨을 것입니다.

L위키를 비롯해 여러 위키에서 우려하는 문제점이 거의 해결된 상태에서 예상치 못한 오류들이 튀어나와도 고칠 수 있는건 제가 전달해서 고치면 다지만...

미디어위키 틀에서도 선거정보 틀의 충돌이 매우 골치 아픕니다. 지금 제가 도입한 오리마크의 버전인 오리마크의 유지보수 필드 버전을 개발했다는 그 유저가 말하기를, 미디어위키 문법 파서 작동에 앞서 나무마크 문법 파서가 먼저 작동하도록 설계된 확장기능에다가, 이러한 선거정보 틀과 같이 충돌하는 틀에 대한 충돌 방지를 넣을 계획도 없다고 하시니...

L위키에 최소 당분간은 오리마크를 도입하기엔 무리겠습니다. 제가 L위키의 유입을 위해 도울 게 있었으면 좋겠군요 ㅠㅠ...

Mai (토론기여)

네, 애당초 오리마크는 태생부터 나무위키 문서를 미디어위키 상에 돌리는 것에 특화되어 제작된 물건입니다. 우리 사이트에서 나무마크를 사용할 수 있게 하려면 아예 새롭게 확장기능을 만들거나 해당 확장기능을 갈아엎어야 합니다. 충돌 방지를 위해 나무마크는 제한적으로 지원하는 식의 조치도 필요한 것 같고요.

"새 항목"을 클릭하면 이 위키의 이용 약관에 동의한 것이 됩니다.
큰읍내 (토론기여)

저도 애초에 순도 100% 문과라서 자료 보고 위키 돌리기도 겨우 안착한 마당에... 그걸 바라는 건 무리겠죠.

제가 운영하는 위키에서도 조만간 오리마크를 적용 중단하거나 오리마크 확장기능에 특화된 나무마크 표를 만드는 수밖에 없는 식으로 결단을 내려야 할 것 같습니다.

하여간, 제가 L위키를 위한 미디어위키 문법 풀어쓰기에 가져다 줄 미디어위키 틀 예시는 만들어 줄 수 있어도 제가 말을 쉽게 풀어쓰는 경향이 아니다보니, L위키를 위한 미디어위키 문법 풀어쓰기에 직접 참여하긴 어려울 것 같아요.

"L위키에 오리마크를 도입하기엔 무리겠습니다."에 답변하기